방랑기록/동해안 도보여행

등산 및 야외활동 무릎 보호대 추천 잠스트 EK-1

강밈2 2023. 4. 19. 12:39
반응형

 

동해안 도보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먼저 필요하다고 생각했던건 바로 무릎 보호대였다.

 

지금보다 젊은 시절에도 순례길을 걸을때 종종 무릎이 찌릿한 느낌을 받았다. 아무래도 무거운 짐과 장시간 걷다보니 그런거 같다. 그래도 그땐 20대니까 괜찮았는데 이번 도보여행은 30대가 되어 걷는거니 혹시나 하는 마음에 몸사릴 수 있는 장비를 몇가지 준비하게 되었다.

 

그 중 하나였던 잠스트 무릎보호대

 

 

 

 

근데 이 무릎 보호대가 다이소 같은데도 파니까 그냥 아무거나 사면되는지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

인터넷을 보다보니 무릎보호대 종류와 가격이 천차만별이였다.

 

그래도 어차피 하나 사는거 비싸더라도 좋은 놈으로 사서 오래쓰자라는 마인드를 가진 우리는 인터넷을 뒤지다가 잠스트가 보호대 중에서도 괜찮다는걸 알게되었다. 무릎말고도 손목, 발목, 팔꿈치, 종아리 등 다양한 보호대를 파는 브랜드였다.

 

근데 생각해보니까 순례길 걸을때 약국에서 봤던 보호대 같더라구

잠스트에도 여러가지 종류의 보호대가 있지만 그 중에 우리에게 가장 베스트라고 생각한 EK-1을 구매했다. 소재가 굉장히 부드럽고 가벼웠고 착용법도 편했다.

 

 

 

 

사실 무릎보호대를 쓰기 전까지도 반신반의하면서 산건데 이게 막상 써보니까 보호대를 한거와 안한거에 차이가 크긴 크더라. 특히 무거운 배낭을 메고 내리막을 걸을때는 이 무릎 보호대가 얼마나 감사한지.

 

그냥 내리막을 걸을때와 보호대를 하고 걷는게 무릎과 발목에 무리를 확실히 덜 주는게 온 몸으로 느껴졌다.

아무튼 직접 써보고 추천하는 내돈 내산 잠스트 무릎 보호대

 

만약 미리 알았더라면 순례길에서도 사용했겠지.. 앞으로도 등산이나 야외활동 중 무릎에 부담이 가는 운동을 할때 이용해도 좋을 거 같다.

 

잠스트 무릎보호대 사용 후기 끝!

 

 

 

 

 

잠스트 EK-1 무릎보호대, 1개 잠스트 JK-1 무릎보호대, 1개 잠스트 팔꿈치 보호대 엘보우 슬리브, 1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