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및 이슈

강남 홍대 이태원에 올빼미버스 운행.. 연말 승차난 해소

강밈2 2021. 12. 20. 07:03
반응형

 

서울시 올빼미버스

 

 

추가 신설 및 노선확대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서울시 올빼미버스 추가신설 및 노선 확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빼미버스 추가 신설 및 노선 확대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심야 시간대 가장 극심한 혼잡지역으로 꼽히는 강남역, 홍대입구, 이태원 등에 올빼미버스가 신설됩니다.


또한 임시 택시승차대를 설치 운영하는 등 심야시간대 안전 귀가와 이동 편의를 지원합니다.

특히 택시 승차거부 다발지역인 이태원, 강남역, 건대입구역, 홍대입구역 등을 경유하는 3개 신규 노선도 한시적으로 운행합니다.

 

 

 


3개노선 추가 신설

 

N840 (남태령역~사당역~강남역~이태원)


N852 (신림동~사당역~강남역~건국대)


N876 (은평공영차고지~홍대입구역~영등포역)

 



일정 

2021년 12월 1일~ 2022년 1월 1일
주 5일 (화-토)

배차간격 노선별로 약 35~45분


요금 2,150원

 

 

 



택시 수요분산을 위해 올빼미버스 8개노선에 1~2대 씩 총 13대를 증차 운행해 배차간격을 5분 단축 시킬 예정입니다.


기존에 운행중인 9개 노선 중 8개노선(N13, N15, N16, N26, N30, N37, N61, N62)에는 총 13대 버스가를 추가 투입합니다.


이는 배차간격이 5분 이상 단축돼 추운 날씨 속에서 버스를 기다리는 시민들의 불편함을 덜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시는 올빼미버스 노선별 운행현황과 혼잡도 추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탄력적 수요관이를 통해 혼잡도를 관리할 계획입니다.

보다 자세한 올빼미 버스 노선과 운행정보는 서울시 '교통정보시스템' 과 '서울교통포털'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시 택시승차대 공급 확대

 

 

또한 택시 승차난이 가장 심각한 강남역(지오다노 앞), 홍대(ABC마트), 종로(젊음의 거리 앞) 3곳엔 금요일 밤마다 택시조합과 협력해 '임시 택시승차대'를 설치 운영합니다.


법인 개인 조합이 각 승차대를 전담하고 소속택시에 자체적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공급 확대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택시업계와 서울시 직원으로 구성된 총 160명 규모의 승차지원단이 현장에 배치돼 새치기 등 질서유지와 승차거부 관리 등에 나설 계획입니다.

 

 

 

 

 

 

이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출처: 구글이미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