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및 이슈

위드코로나 시대, 자가격리 없는 해외여행지 리스트

강밈2 2021. 11. 26. 07:15
반응형

 

위드코로나 시대,

 

자가격리가 필요없는 해외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국내 백신 접종 완료자가 늘어나면서 해외여행을 고려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해외 입국 시 자가격리를 하지 않고 여행할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시킨 국가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가격리 없는 해외여행지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신접종 완료자 자가격리 면제 국가리스트

 


해외로 출국하거나 한국으로 입국할때 자가격리가 필요없는 국가입니다.

 


-아시아
몰디브, 싱가포르

 


-아메리카
미국, 캐나다, 하와이, 괌

 


-유럽
이탈리아, 스위스, 프랑스, 스페인, 체코, 러시아, 영국, 독일, 그리스, 포르투갈,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아일랜드, 폴란드, 헝가리

 


-중동
터키

 

 


자가격리 면제 나라별 준비사항

 

 


*싱가포르*

*사이판*

 

:한국과 트래블 버블을 시행한 국가

 

 

트러블 버블이란 국가와 국가가 관광객에 대한 자가격리없이 여행을 허가해주도록 협약을 맺는 걸 뜻합니다.


트러블 버블체결 국가에서는 격리없이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두 나라 모두 백신 예방 접종 증명서 인증시에 격리 등을 면제합니다.


다만 싱가포르는 트래블 버블로 지정된 항공편만 이용해야하며, 출국시 코로나 검사 음성확인서(PCR)와 확진 시 치료비 보장 보험 유무 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미국*

 


기존에는 PCR 코로나 음성확인서로 입국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백신접종도 의무화 되었습니다.


11월 8일자로 입국 허용을 시행하였으며 백신 예방 접종 완료 14일이 경과되면 자가격리가 면제됩니다.


그러나 출발 72시간 전 PCR 음성확인서를 지참해야하며 백신 접종 증명서도 소지해야 합니다.

 

 

 

 


*하와이*

 


대표적인 신혼여행지인 하와이도 자가격리 면제가 가능합니다.


하와이 여행에서 자가격리를 면제받기 위해선 한국에서 출발하는 일정을 기준으로 72시간 전 지정한 검사기관에서 코로나 검사를 받고 코로나 19 음성확인서(PCR)를 제출해야 합니다.

 

 

 

 


*태국*

 


태국은 입국하는 시간을 기준으로 72시간 이내 발급받은 코로나 19 음성확인서(PCR)를 소지해야하고 백신 접종 완료 14일이 경과했다는 인증서류가 있어야 합니다.


또 입국 직후 실시하는 PCR검사 음성확인서도 필요하며 코로나 19 확진 시 치료받을 수 있는 10만불 이상의 여행자보험에도 가입해야 합니다.


태국의 경우 타일랜드 패스(Thailand Pass) 어플을 통해 입국 시 필요한 서류를 업로드하고 승인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유럽 (EU국가 기준)*

 


유럽의 경우 많은 국가들이 있어 각각의 규정은 다르지만 보통 EU내에서 EU국으로 육로 이동의 경우는 추가 PCR검사없이 여행이 가능합니다.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국가간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여 장기 여행이 가능한 곳입니다.


첫 입국시 한국에서 발급받은 백신접종 증명서 사용이 불가능한 지역도 있어 파리나 독일로 입국해 유로 그린패스를 받아 여행을 시작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터키*

 


대한민국은 안전국가로 분류되면서 백신 접종 증명서 또는 PCR 음성확인서가 있으면 자가격리없는 해외여행이 가능합니다.


백신 접종 증명서를 소지했으면 음성확인서 없이 입국이 가능하며 백신 미접종자는 음성확인서를 반드시 발급받아야합니다.


다만, 무작위로 선택하여 PCR검사를 실시해 양성 판정을 받은 여행자는 14일간 격리를 해야합니다.

 

 

 

 



한국 입국시 자가격리 필요할까요?

 


이번시간에는 자가격리없는 해외여행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럼 한국으로 입국할때는 어떨까요?

백신 접종 완료 후 14일이 경과되었다면 입국 후 1일차에 코로나 19검사를 받고 결과가 음성 및 증상이 없다면 자가격리가 면제됩니다.


하지만 입국 후 1일 이내와 7일 이내 총 2번의 검사를 진행해야하는 나라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출처: 구글이미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