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및 이슈

경기 둘레길 860km 전 구간 개통... 경기도 가볼만한 곳 도보여행지 추천

강밈2 2021. 11. 17. 07:08
반응형

 

경기 둘레길 860km 전 구간 개통... 경기도 가볼만한 곳 도보여행지 추천

 

 

안녕하세요.

 


경기도 외곽 860km를 연결해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곳곳에 자리한 생태, 문화, 역사를 도보로 체험 할 수 있는 경기 둘레길이 11월 15일 전구간 개통했습니다.

 


경기 둘레길이란 15개 시, 군의 중간중간 끊겼던 숲길, 마을안길, 하천길, 제방길 등 기존 길을 연결해 경기도를 순환하는 도보 여행길로 2018년 11월 기본계획 수립 이후 3년여 만에 완성이 되었습니다.

 

 

 


도는 보행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면서 도보나 대중교통으로 쉽게 접근 가능한 길, 다양한 볼거리와 경관변화가 있는길, 끊기지 않고 연속적으로 보행이 가능한 길이라는 기본원칙에 따라 민간자문기구의 의견을 반영해 총860km, 60개 코스를 확정했습니다.

 


경기 둘레길은 평화누리길 (김포~연천 186km), 숲길 (연천~양평 245km), 물길 (여주~안성 167km), 갯길 (평택~부천 262km) 등 4개 권역으로 구성됩니다.

 


경기둘레길 누리집에 총 60개 코스에 대한 거리, 소요시간, 난이도 설명이 정리되어있습니다.
국유임도 9개 구간을 제외하고 별도 사전 예약없이 여행객 누구나 자신에게 알맞은 코스를 선택해 걸으면 됩니다.

 

 

 


도는 공식 경기 둘레길 개통 이후에도 아름다운 자연경관 및 유서 깊은 역사와 문화관광자원 연게, 걷기길 인근 체험 프로그램 개발 등 운영 지속설과 안정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기로 했습니다.

 


특히 외부를 순환하는 둘레길과 내부를 지나는 경기옛길, 권역별 테마길을 연결해 도내 어디서든 경기 둘레길을 즐길 수 있도록 연구용역을 추진합니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비대면 시대, 걷기여행은 이제 치유와 삶의 질을 추구하는 일반적인 여행 트렌드가 됐다. 경기 둘레길 내 4개 권역별 다양하고 새로운 경기도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며 "15개 시, 군 연결에 그치지 않고 경기도 전역을 연결한 대표 걷기 길을 조성하고 경기도 통합브랜드로 육성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도는 경기 둘레길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에게 모든 코스가 2시간 이상 소요되는 장거리인 만큼 가벼운 짐, 편한 신발 착용등을 당부했습니다.

 


둘레길 진행 방향은 중간중간 리본, 화살표, 안내판 등으로 확인하면 됩니다.

 


둘레길은 산행도 포함되어 있지만 전반적으로 쉽게 도보로 이동하며 주변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고 다양한 먹거리에 접근 할 수 있는 곳으로 관광자원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국민 세금으로 조성된 것입니다.

 

 


이번 주말 접근성이 좋은 경기 둘레길을 통해 경기 외곽의 자연경관도 구경하고 건강과 재미를 함께 얻을 수 있는 둘레길 한번 걸어보시는건 어떨까요?

 

 

이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출처: 구글, 경기관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