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및 이슈

입문용/다운힐/댄싱 롱보드 선택하기

강밈2 2020. 4. 16. 09:08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케이트보드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그 중에 요즘 많이 타고 계시는 롱보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입문용 롱보드는 아무 제품의 보드를 사서 타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특히나 요즘 가장 핫한 댄싱 롱보드도 다양한 롱보드 스타일 중에 하나인데요.


롱보드는 정말 다양한 라이딩 스타일이 있기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생각하고, 사전정보를 습득하고서 롱보드를 구입하고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입문용, 다운힐, 댄싱 롱보드 선택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출처: 구글이미지



입문용/다운힐/댄싱 롱보드 선택하기


롱보드 라이딩 스타일


롱보드 입문을 결정한 뒤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의 라이딩을 정해야 하는데요. 


우선 롱보드의 라이딩 스타일에 대해 알아봅시다.


먼저 다른 스타일은 하지않고 그냥 타는 것만 즐기는 주행스타일, 보드 위에서 화려한 스텝을 즐기는 댄싱 스타일, 보드를 활용해 발로차서 공중에 띄우거나 보드를 회전시키는 프리스타일 라이딩, 경사진 언덕길에서 속도감있는 라이딩을 즐기는 다운힐, 경사진 도로에서 다양한 드리프트 기술을 즐기는 프리라이딩이 있습니다.


여기서 롱보드 입문자들은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하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구글이미지


롱보드 라이딩 스타일에 따른 보드선택

일단 본인이 할 라이딩 스타일을 결정했다면 이제 알맞은 롱보드를 결정하면 됩니다.


입문하기 좋은 롱보드는 우선 본인의 마음에 들고, 어느정도 편의성을 보장하며, 원하는 라이딩 스타일에 맞는 상품이어야합니다.


1. 주행


주행은 어떤 롱보드든 다 가능하지만 주행을 더 편하게 하기위해 설계된 롱보드들이 존재하는데요. 그런 롱보드들은 라이더가 보드 위에 올라 탔을때 높이감을 낮추기 위해 보드의 전체적인 높이를 낮게 설정합니다. 


그래서 보드 양쪽에 구멍이 뚫려있는 드랍스루타입 또는 라이더가 올라타는 곳만 낮춰놓은 드랍타입의 롱보드를 선택하면 주행에 더욱 알맞는 롱보드가 될 것 입니다.


2. 댄싱


댄싱만 즐기는 경우에는 단순히 길이가 길어 스텝을 걸을 수 있는 공간이 많은 롱보드를 선택하면 좋은데요. 보통 길이가 44~50인치 사이의 롱보드를 선택합니다.



출처: 구글이미지



3. 트릭


트릭을 주로 즐기는 분들은 댄싱과 다르게 데크의 길이가 짧을수록 좋습니다. 


그 이유는 길이가 짧을수록 올보드의 전체적인 반응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보통 36~44인치 사이의 롱보드 데크를 선택합니다.


4. 다운힐/프리라이딩


경사로에서 속도를 즐기는 분들은 우선적으로 라이더에게 안정감을 주는 보드를 선택해야하는데요. 다운힐/프리라이딩 롱보드 데크들은 주로 34~42인치 사이로 짧으며 킥테일이 없거나 하나만 설계되어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신 다른 보드들과 다른점은 롱보드가 라이더의 발을 잘 잡아주도록 컨케이브를 설계해놓는데요. 


컨케이브로 인해 빠른 속도에서 라이더를 안정감있게 잡아주면서 코너링에서 빠른 반응과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출처: 구글이미지


입문용 롱보드 구입은 어디서?


오프라인 매장 또는 인터넷에서 구입이 가능한데요. 

롱보드는 안전에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너무 저가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보다는 많은 정보나 전문가와의 상담 후에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 롱보드샵에서 롱보드를 실제로 보고 매장의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지만 시간이나 거리상의 문제로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유선상의 상담 또는 메신져를 통한 상담으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입문용 롱보드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