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및 이슈

차박 시작 전, 차박 용품 준비물 5가지

강밈2 2020. 4. 11. 10: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로나 19에도 어김없이 봄은 찾아오고 점점 날씨가 풀리고 있으니 캠핑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미 떠날 준비를 하고 계실텐데요. 차박 캠핑하기 너무 좋은 시기가 되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차박 캠핑의 매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차박은 차량이 있는 분들이라면 텐트없이도 차를 텐트 삼아서 좋은 풍경 앞에 차를 대고 차에서 쉬고 캠핑 할 수 있어 많은 캠핑도구가 필요없이 한정되지 않은 장소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게 차박의 매력인데요.


출처: 구글이미지


막상 차박에 매력을 느끼고 딱 시작하려고 하는데 대체 뭘 가져가야 할지 애매하실 수 있는데요.

여러분들이 기본적으로 생각하는 캠핑용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오늘은 정말 기본적인 차박 캠핑 용품 5가지를 소개해 보려고 하는데요. 정말 기본중에 기본이기 때문에 이것 외에도 다양한 제품이 많으니 본인의 편리함과 본인의 취향에 맞춰 같은 차박이라도 새로운 느낌을 줄 수 있을겁니다. 


저 또한 처음에는 기본적인 아이템으로 시작해서 추후에 하나하나 늘려가는 방식으로 차박을 시도했었는데요 사실 차박을 시작하면 그 매력에 빠지고 더 많은 아이템이 탐나는건 사실입니다.



아무튼 사설이 좀 길었는데요 그럼 오늘은 차박 시작전, 차박 용품 준비물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출처: 구글이미지



차박 시작 전, 차박 용품 준비물 5가지를 알아보자!



1. 자동차 에어매트와 발포매트

자동차 내부에서 잠을 자야 하니 가장 기본적으로 취침공간이 가장 중요합니다.


위에 이불을 깔아 사용하는 방법도 좋지만, 아직까지 일교차가 심하다보니 밤에는 한기가 올라올 수 있어 추위를 느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완벽한 차박을 원한다면 발포매트를 깔아 평탄화작업을 완료한뒤 자동차 에어매트를 위에 깔아 편안하고 따뜻한 잠자리를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매트는 말 그대로 공기 주입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용시에는 공기 주입을 통해 평평하게 펴주어야 하며, 사용하지 않을때는 공기를 빼 접어두 것이 좋습니다. 


2. 랜턴

어두운 저녁 핸드폰 불빛이나 차량 내 조명만을 이용하기에는 아무래도 한계가 있어 랜턴이 있는 것과 없는 것에 큰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반드시 랜턴을 구비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출처: 구글이미지


3. 침낭 혹은 바람막이

침낭 또는 이불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낮에는 기온이 10도 이상으로 올라가는 반면 아직까지는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하고 추운날씨가 계속되며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추위를 대비할만한 이불이나 침낭을 필수적으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4. 무시동 히터, 유단포

무시동 히터를 구매해 차량 히터를 틀어둘 필요없이 따뜻한 공간에서 차박을 즐기는 것도 편리하고 좋은 방법입니다. 


또는 유단포, 보온 물 주머니를 구매해 뜨거운 물을 넣고 수건으로 열이 새어나가지 않도록 보온해주고 이불속에 함께 넣어두면 다음 날 까지도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구글이미지


5. 각종 취사도구

각종 캠핑용 취사도구가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버너, 도마, 칼, 수저세트, 웍 등 다양한 취사도구들이 구성되어 판매되고 있으니 간단한 음식 또는 근사한 캠핑음식을 위해 취사도구를 구비해두면 차박을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