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및 이슈

각 나라별 다양한 미신들

강밈2 2023. 4. 30. 15:39
반응형

 

밤에 휘파람을 불거나 손,발톱을 깍으면 안되고 빨간색으로 이름을 쓰면 안된다고 믿는 우리나라 미신들 한번쯤 들어보셨을텐데요.

 

 

우리나라 뿐 아니라 나라마다 믿는 미신들이 다 다르고 다양하다고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각 나라별 다양하고 특이한 미신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라별 미신들


 

일본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손톱이나 발톱을 밤에 깎는것을 좋지 않게 여기는데요. 쥐가 손톱을 먹고 본인과 똑같이 변한다는 우리나라 미신과 다르게 일본은 가족의 불상사가 생긴다는 미신이 있다고 합니다.

 

 

 

 

터키

터키에는 밤에 껌을 씹으면 안되는 미신이 있는데 이는 암흑이 지나면 껌이 죽을사람들의 살이 된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브라질

브라질에서는 지갑이 바닥에 닿는것을 불행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돈을 잃어버리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베트남

베트남에서는 집에서 모자를 쓰고 돌아다니면 더 이상 키가 크지않는 다는 미신이 있습니다.

 

 

프랑스

프랑스에서는 개똥을 왼쪽 발로 밟으면 행운이 따라오고 오른쪽 발로 밟으면 불행이 찾아온다는 미신이 있습니다.

 

 

 

 

 

리투아니아

리투아니아에서는 실내에서 휘파람을 부는것이 금지되어있습니다. 휘파람을 불면 악마를 소환한다고 생각하는 미신때문입니다.

 

 

세르비아

세르비아를 포함한 대부분의 발칸 나라들에서는 아주 오래전부터 상대방 뒤에서 물을 흘리면 그 사람한테 행운을 빈다는 미신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세르비아 사람들은 시험치기 전이나 중요한 면접이나 일이 있는 사람들에게 등 뒤에서 물을 흘려줍니다.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에서는 배게에 앉으면 엉덩이에 종기, 물집, 염증 등이 생길 수 있다고 믿고있습니다.

 

 

이탈리아

남부 이탈리아에서는 시험이나 중요한 일을 앞두고 머리나 가방, 신발에 소금을 뿌린다고 하는데요. 이는 행운을 가져다 준다고 믿기때문입니다.

 

 

 

 

 

스페인

스페인에서는 1월1일 12시가 되는 신년에 12번 울리는 종소리에 맞춰 포도 12알을 먹는 풍습이 있는데 서로에게 행운을 빌며 종이 한번 칠 때 마다 한 알씩 먹는다고 합니다.

 

 

페루

페루에서는 저녁에 소금을 구입하지 어려울수 있는데요. 이는 상점 주인들 중에 저녁에 소금을 팔면 장사가 안된다는 미신을 믿는 사람들이 있기때문입니다.

 

 

 

 

 

이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출처: 구글이미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