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및 이슈

진짜 0칼로리? 스리라차 칠리소스

강밈2 2020. 7. 8. 10:30
반응형

 

 

 

진짜 0칼로리? 스리라차 칠리소스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점점 더워지는 여름 장마가 지나가면 제대로 된 여름더위가 찾아올텐데요. 얇아지는 옷차림으로 우리에게 지금 가장 필요한건 다이어트. 많이들 공감하시죠?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먹는 음식도 평소보다 더 신경쓰이기 마련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0칼로리로 알고 있는 스리라차 소스의 진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다이어터들이 사랑하는 스리라차 소스는 베트남 난민출신 데이비드 쩐이 설립한 미국기업 후이퐁 푸드의 핫소스 제품인데요. 미국에서는 큰 인기를 끌며 쌀국수부터 볶음밥, 샌드위치, 햄버거, 치킨 또는 다이어트 식품인 닭가슴살, 브로콜리, 채소 등 다양한 음식에 사용하는 소스 대용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새콤하면서도 칼칼한 매운 맛이 나는 빨간 소스로 매운 고추, 식초, 마늘, 설탕, 소금을 이용하여 만들었는데요. 다른 양념은 전혀 들어가있지 않아 국내에서는 만능 다이어트 소스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스리라차 칠리소스의 1회 제공량은 5g 이고 칼로리는 0kcal입니다. 여러면에서 보아도 한식이나 양식 어디에서도 어울리면서 나트륨, 열량, 당질 섭취를 줄일수 있는 훌륭한 저칼로리 소스입니다. 하지만 진짜 소스를 많이 섭취해도 0kcal인지 의문이 드실겁니다.

 

 

 

 

 

 

 

 

 

 

 

 

 

사실 가공식품에서 0kcal라고 표시될 수 있는 기준이 존재합니다. 

한국은 100ml당 4kcal 미만은 0kcal로 표시할 수 있기때문에 0칼로리라고 생각해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또한 1티스푼당 나트륨 75mg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루 나트륨 권장량은 2000mg이니 나트륨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되지만 과다 섭취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허이펑 닭표 스리라차 핫 칠리 소스, 793g, 1개 후이퐁 칠리갈릭 소스, 510g, 1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반응형